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릎 관절염 자가진단법

생활건강/건강

by 민톨 2021. 7. 30. 09: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됨에따라서 무릎관절이 아픈 것은 피할 수 없는 통증같은데요. 하지만 최대한 늦출 수는 있습니다. 그 방법을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주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관절염 자가진단법 <위중혈>

 

위중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무릎 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위중혈의 위치는 무릎 뒤편 오금의 정중앙에 위치합니다. 무릎과 허리 건강을 관장하고있는 혈자리입니다. 위중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무릎 혈액순환 장애로 무릎 관절염을 의심할 수있는 것 입니다.

무릎 관절염 자가진단법 <오다리>

 

오자형 다리는 엄지발가락과 발뒤꿈치를 붙이고 섰을 때 무릎 사이 간격이 5cm 이상 벌어진 다리를 말합니다. 오자영 다리 원인 중 하나는 허벅지 근육 약화입니다. 허벅지 근육이 약하면 무릎 내측 관절이 손상되며 무릎 관절염이 발생합니다. 

 

무릎 연골이 닳는 이유

바로 노화때문입니다. 연골도 사용할수록 닳게됩니다. 2019년 집계된 결과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환자가 과반이고 퇴행성 외 무릎 관절염의 원인은 비만,강항 충격,무리한 운동 등이 있습니다.

 

 

 

무릎 관리하는 법

연골이 닳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 감소가 간절한 무릎 관절염 환자들은 무릎에 안 좋은 자세는 피하면서 주사와 약물 등 보존적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관절염 보존적 치료법 중 하나가 연골주사입니다. 연골주사는 우리 몸의 연골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을 무릎에 투여하는 것 입니다. 관절 움직임 개선에 도움이되고 연골을 보호해서 연골이 닳는 것을 더디게 만들어줍니다. 결과적으로 연골 주사는 무릎 관절염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골 주사의 단점은 6개월 정도 단기간만 지속된다는 점이고 관절염의 진행 정도에 따라 체감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치로 전 평소 생활 습관을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다리 초간단 자가 진단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다리에대해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오다리가생기면 퇴행성관절염을 앞당겨 질 위험이 크다고하는데요. 보통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퇴행성관절염으로인한 인공관

piaostory.tistory.com

 

 

관절 건강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나이가들면서 꼭 챙겨야할 뼈건강.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여야 골절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는데요. 뼈건강을 위해 노력할 수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절 건강 지

piaostory.tistory.com

 

 

오다리 교정 운동 간단하고 빠르게!

안녕하세요. 부종형다리/ 지방형다리/오다리 다리가 못생겨보이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있는데요. 드디어 마지막날이 되었습니다! 부종형다리/ 지방형다리 원인과 운동법은

piaostor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