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에 좋은 쥬스 만들기

생활건강

by 민톨 2020. 10. 22. 1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가 커지면서 감기와 독감에 노출되기 시운 계절이 되었어요.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인해 감기에 걸리는 것이 더 두려워졌는데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있는 쥬스 두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엄지의 제왕에서 나온 양파쥬스와 단쇄지방산 주스인데요.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않으면서 면역력도 지킬 수 있다고하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환절기에 좋은 쥬스 만들기
감기와 독감 예방에 좋은 양파우유 만들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양파우유 만들기


재료

양파 1개, 우유 500ml, 검은콩가루 3스푼


① 양파를 잘게 다져줍니다.

② 냄비에 다진 양파 1개, 검은콩가루 3스푼, 우유 500ml를 넣습니다.

③ 약불로 30분 동안 끓입니다.


양파를 볶은 후에 사용해도 좋고, 양파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같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양파 속에는 유화 아릴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활성화해서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는 단백질 면역세포의 원료이기 때문에 면역 세포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같은 경우에는 굽거나 끓이면 생으로 먹을 때보다 아린 맛이 덜해지기때문에 먹기에도 좋고 가열해도 양파의 유효 성분이 유지되기때문에 영양소가 파괴 될 것이라는 걱정 없이 드시면 됩니다. 또한 양파 속 비타민C가 우유 속 단백질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양파와 우유의 궁합은 완벽하다고합니다.




환절기에 좋은 쥬스 만들기
면역력은 높이고 체중은 낮추는 단쇄지방산 주스

장이 튼튼해지고 면역력이 쑥쑥 올라가는 단쇄지방산 주스 만들기


재료

그릭 요구르트 2스푼, 토마토1개, 느타리버섯 4개, 사과 반개, 물 100ml


① 느타리버섯을 30초~1분 정도 데칩니다.

② 토마토 1개, 사과 반개(껍질 채), 데친 버섯, 그릭 요구르트 또는 무당 요구르트를 넣은 후에 기호에 따라 물을 살짝 넣은 후에 믹서에 갈아줍니다.


쥬스에 느타리 버섯을 넣는 이유는?

채소의 식이섬유는 불용성식이섬유이기 때문에 물에 잘 녹지 않지만, 버섯은 수용성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물에 잘 녹습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유익균을 만나면 단쇄지방산을 많이 만들어주기 때문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주스의 상큼한 맛에 버섯의 풍미가 더해지는 맛이라고하네요!




요리 똥손들도 만들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쥬스들. 매일 한잔의 쥬스로 건강을 챙기는 것 어떨까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독감도 조심하시고 코로나는 더욱더 조심하는 하루 보내세요 :-D 오늘도 건강하세요!!

반응형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소성지방 빼는 간단한 운동  (0) 2020.10.24
이소성지방이란 무엇인가?  (0) 2020.10.23
굴 맛있게 먹는법  (0) 2020.10.21
제철 굴, 보관 세척법  (2) 2020.10.20
코로나19에대한 오해와 진실!  (0) 2020.10.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