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뼈에 좋은 음식과 운동

생활건강

by 민톨 2020. 8. 10. 12: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이가들면서 자연스럽게 신경을쓰고 걱정하는부분이 바로 이 뼈 일텐데요. 뼈가 좋지 않다보면 생활하는데 직접적으로 불편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겠죠. 오늘은 그래서 뼈에 좋은 음식과 운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61세 보디빌더 장래오씨가 나왔는데요. 60대임에도 불구하고 골다공증이 없고, 어깨의 유연성은 30대를 수준이었습니다!




뼈의 튼튼함만큼 중요한게 어깨의 유연성이라는 전문이의 의견이 있었는데요. 유연성이 떨어지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굉장히 높아지기때문이라고합니다. 심지어 자동차사고로 어깨가 골절이 되었었는데도모두 회복이 될 만큼 건강한 뼈를 자랑했습니다.


장래오씨의 비법!

오늘 모두 전달해드릴게요


뼈에 좋은 음식과 운동 끝까지 읽어주세요 :-D

뼈에 좋은 운동


뼈를 자극하는 꾸준한 운동으로 골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밀도가 높아지면 골다공증 위험이 낮아지기 때문인데요.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골밀도를 높일 수있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일명 개구리 운동!



개구리 운동 따라하기


① 두발을 나란히 모은다


② 두발을 벌려팔을 같이 올린다.


③ 동작을 할 때 의자에 앉듯 앉는다.


④ 제자리에 오면서 팔을 내린다.


⑤ 오른쪽한번 왼쪽한번 번갈아가면서 한다.



쉽게말해 변형된 스쿼트 자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근육 형성에 좋은 스쿼트를 하면서 어깨 유연성까지 동시에 단련할 수있는 운동입니다. 근육이 1kg늘면 허벅지뼈 골다공증 유병률 26%가

감소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합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어깨의 유연성도 높이는 일거양득의 효과가있는 운동 집에서 꾸준히 하는게 좋겠죠? 회사에서도 화장실갈 때마다 20번씩 하고 돌아와야겠어요!


운동 TIP




운동할 땐 호흡법이 진짜 중요합니다.


※ 내려갈 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올라올 때 내쉬기



관절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운동하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 무릎에 통증이 있는 경우 90도까지 내려가지말고 

45도 정도 각도만 앉아주기



에 좋은 음식 MBP


뼈에 좋은 음식 먹기
바로 수시로 우유 마시는 것이었는데요.

사실 수시로 우유를 마시는 것이 

쉬워 보이면서도 어려운일인데

역시 몸짱은 다르더라구요



뼈에 좋은 음식인 우유를 

수시로 마시는 것을 실천하고 계셨습니다!





한의사가 추천하는 뼈에 좋은 음식


반짝반짝 빛나기도 하면서 코코아 처럼 생긴 이 가루! MBP(Milk Based Protein)라고하는 가루인데요. 바로 우유에서 추출한 뼈 재생을 돕는 물질입니다. 우유에 0.005%만 극미량으로 함유된 뼈를 

만드는 핵심 성분이라고하네요.


뼈는 살아있는 조직이기때문에 파괴되고 다시 새로운 뼈를 만드는 과정이 평생 계속됩니다. 우리몸은 묵인 뼈를 녹여 없애는 파괴세포와 새롭게 태어나는 형성세포가 계속 24시간 일을하는데, 이 과정을 원할하게 돕는 것이 바로 MBP라고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사실 하나 더! 

이미 골다공증인 사람도 MBP가루가 효과 있냐 하는것일텐데요. 실제로 구멍이 숭숭 뚫린 토끼의 묵은 뼈에 MBP를 주입하는 실험을 해보았는데 뼈 파괴세포가 억제되고 뼈 형성세포가 활성화 되면서

뼈에있는 구멍이 채워지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이쯤되니 MBP가루의 맛이 너무 궁금해지지 않나요? MBP가루의 맛은 달지않은 탈지분유맛으로 어렸을때 추억이 샘솟는 맛이라고하네요.먹는데는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뼈에 좋은 음식 MBP 골밀도 실험



실험1. 갱년기여성들에게 1년간 하루 40mg MBP를 섭취하게하였더니 무려 골강도가 1.5%나 높아졌다고합니다. 이는 MBP를 섭취하지않는 일반여성과 5배차이의 수치라고하네요!


실험2. 골다공증이 오지않은 평균나이 21.3세의 젊은 여성에게 6개월간 하루 권장량인 40mg MBP를 섭취하게하였더니 허리등뼈 골밀도가 12배 증가하였다고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

칼슘을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


뼈는 칼슘 외에도 인이나 마그네슘 무기질과 다양한 유기물의 혼합체로서 과도한 칼슘 섭취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동맥경화를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뼈 파괴세포와 형성세포의 균형을 맞추는 식품 섭취를 추천한다고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