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 관리법 3가지

생활건강/건강

by 민톨 2021. 1. 3. 11: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탈모의 골든타임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탈모의 인지속도는 눈으로 보이는 앞머리쪽이 뒷머리쪽보다 빠르다고하니, 최근들어서 급격하게 머리카락이 가늘어졌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합니다. 오늘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해결해야하는 근본적인 문제. 바로 두피 관리하는 법을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방법이 간단하니 고민있으신분들은 꼭 따라하시길 바라요!


▶ 탈모 자가진단법





첫번째, 올바른 샴푸법


샴푸할 때 대부분 두피가 아닌 모발에 물을 묻히며 감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감으셔야합니다. 올바른 세정을 하지 않으면 두피 잔여물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① 처음 물로 적시 때, 모발과 두피를 3분정도 충분히 적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체온보다 조금 높은 38도 정도의 미온수로 모발이 아닌 두피를 충분이 적셔주셔야합니다.  각질이 불려져서 세정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손톱이 아닌 지문을 이용해 두피 안쪽까지 문지르듯 물을 묻혀주세요. 


남성의 경우(모발이 짧은 경우) 모발이 짧기 때문에 2분 정도만 물로 적셔도 됩니다. 


② 샴푸의 양은 500워짜리 동전크기가 적당합니다. 샴푸를 손바닥에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두피에 묻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모발의 마찰을 줄여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샴푸의 양은 너무 많지 않게 손으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두피 위주로 구석구석 샴푸해주세요. 샴푸 시 손톱을 사용하면 두피가 손상될 수있으니 반드시 지문을 이용해주세요! 지우개 문지르듯 2분 정도 샴푸합니다. 샴푸 역시 모발이 아닌 두피위주로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볍게 지문을 이용해서 두피를 마사지 해주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남은 거품으로 모발을 세정합니다. 두피 모발 순서로 샴푸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③ 씻어낼 때도 두피 위주로 꼼꼼히 잔여물을 씻어내 주세요. 처음 물로 적셔줄 때보다 조금 더 낮은 온도의 물로 씻어주세요. 뜨거운 물로 세정을 할 경우 두피에 열이 가해져서 노화 또는 건조해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두피팩


두피에 수분을 주고 진정작용을하는 알로에, 각질 제거와 세정 효과가 좋은 레몬이 들어간 순둥팩입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샴푸 후 사용합니다.

※ 시중에서 판매되는 알로에 90% 이상 함유된 '알로에 수딩젤'을 구매하여 사용하세요!


① 알로에 수딩젤 5스푼을 넣는다.

② 레몬 1스푼을 넣는다

③ 1분정도 섞어 물과 같이 되면 스프레이 공병에 넣어준다

④ 두피에 뿌려준다


도포방법

머리 가르마를 타서 두피가 보이는 부분이 뿌려주면됩니다. 간격은 3~4cm 정도가 적절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화장품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는 헤어라인 부분동 꼼꼼하게 도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순딩팩을 머리가 적셔질 정도로 충분히 도포하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얼굴에 팩을 하듯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세정하면됩니다. 역시 팩을 세정할 때도 두피 위주로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와 레몬이 세정이 잘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쉽게 세정이 가능합니다. 


7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지만 1회 분량을 만들어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번째, 식품


해조류


바다의 블랙푸드 해조류가 탈모에 좋습니다. 다시마, 미역, 톳, 김에는 요오드와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모발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알긴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배출을 도와서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맥주효모



영양성분이 아주 풍부한 맥주 효모. 맥주 효모는 우유, 꿀과 함께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라고합니다. 맥주 효모의 성분은 단백질이 약 5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고,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 이 18종의 아미노산은 머리카락의 구성 성분과 일치한다고합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돕는 나이아신을 비롯하여 비타민B군도 함유되어있다고하네요. 

맥주 효모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합니다. 두피에 염증이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이됩니다. 또 마늘의 약 80배 정도 많은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는데 탈모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에도 도움이된다고합니다. 


탈모에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는 머리카락의 85%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단백질은 몸에서 새로운 조직을 형성,재생,보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질수록 몸은 단백질을 비축하기 위해 머리카락의 성장을 중단합니다. 영양분의 공급이 끊어지면 머리카락이 자라지 못하고, 힘도 소실됩니다. 이런 상태로2~3개월이 지나면 탈모가 발생될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 섭취 없이 굶어서 빼는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탈모를 유발한다고하네요.


맥주 효모 구입할 수있는 곳(click)


모근탄탄주스


① 믹서에 키위,시금치,물,맥주 효모 분말, 꿀을 넣는다.

② 믹서로 곱게 갈아준다

반응형

'생활건강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염,항균에 좋은 생강 활용법  (0) 2021.01.07
뇌경색/심근경색 전조증상  (0) 2021.01.04
뇌졸중 위험요인  (0) 2021.01.02
탈모 자가진단법  (0) 2020.12.31
치매예방 운동법 / 뇌로빅  (0) 2020.12.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