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버섯과 피부암 차이

생활건강/건강

by 민톨 2021. 8. 6. 08:31

본문

반응형

검버섯 암의 신호다?

 

검버섯은 보통 60대에 많이 생깁니다. 과거에는 평균수명이 낮았기 때문에 검버섯이 생기면 죽음이 임박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승꽃'이라고 불렸습니다.그러나 현재는 평균 수명이 늘어났기 때문에 검버섯의 정의도 변화했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면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버섯이 생긴 환자들을 조직검사한 결과 11명 중 3명이 암이었다는 결과가있습니다. 검버섯에 이상이 느껴지면 암인지 의심하고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을 의심해봐야하는 검버섯 형태

① 갑자기 많이 생긴 경우

② 불특정한 모양일 경우

③ 등에 많이 생긴 경우

해당 형태로 검버섯에 났다면 소화기쪽 암을 의심해 볼 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버섯은 한두개씩 늘어납니다. 한두개씩 생기는 검버섯은 피부암을 의심해볼 수있는데요. 피부암은 검버섯과 형태가 유사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검버섯이 생겼다면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검버섯과 피부암을 구별하는 법

 

① 모양이 좌우대칭이 안된다

② 피가 갑자기 난다

③ 색깔이 균일하지 않다 (3번)

④ 6mm이상 커진다

 

단순히 튀어나왔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후 조직 검사를 통해 확진한 뒤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잡는 콩가루 세안제

콩가루 세안제 재료

콩가루, 우유

 

콩가루 세안제 사용법

① 손바닥에 콩가루와 우유를 1:1비율로 섞는다

② 잘 섞어 걸죽해진 콩가루 세안제를 얼굴에 바른다

③ 1분 정도 지나면 씻어낸다

④ 일주일에 2~3번정도 한다

 

콩가루 세안제의 효과

콩은 예로부터 미용원료로 써왔습니다. 장희빈도 콩가루 세안을 즐겨했다고하네요. 콩속에는 사포닌성분이 있는데 노폐물과 피지를 씻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콩가루는 물보다는 우유에 섞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섞으면 콩가루 입자가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 속 지질 성분이 마사지 크림처럼 자극을 저하하고 우유 속 비타민과 미네랄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살짝 지난 우유를 사용하는 것도 팁입니다. 우유의 산패 과정 중 생기느 난성 성분이 각질 정돈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잡티 예방 마사지 <목빗근 마사지>

고개를 돌렸을 때 튀어나오는 부위를 목빗근이라고하는데 이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마사지합니다. 밑에서부터 위로 자극해주면 됩니다. 목빗근을 자극하면 목,어깨 주변 근육의 탄력이 유지되기 때문에 뭉쳤던 근육이 풀리면서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브이라인,동안 외모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면 색소찌꺼기 배출에 좋고 맑은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빗근이 짧고 두꺼우면 아플 수도있습니다. 혈관,신경,림프절이 모여있기 때문에 목빗근이 짧고 두꺼워지면 두통,이명,피로 등이 발생할 수있습니다. 뇌로 혈액을 공합하는 경동맥이 지나는 자리이기 때문에 목빗근에 문제가 생기면 뇌혈관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있으므로 꾸준한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생활건강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관질환 막는 음식 <단호박 얼음>  (0) 2021.08.13
피부노화를 막는 과일 추천  (0) 2021.08.09
주름 없애는 법  (0) 2021.08.05
주름으로 보는 건강 상태  (0) 2021.08.04
관절염 예방 식품 <파속 채소>  (0) 2021.08.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