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 합병증 예방법

생활건강

by 민톨 2020. 11. 12. 1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식생활의 변화때문인지 젊은 나이에도 당뇨병을 앓고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당뇨병을 완화할 수 있는 운동과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운동도 소개해드릴게요!



당뇨병이란?


음식물을 섭취하면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혈액으로 유입됩니다. 혈액 속 포도당이 세포에로는 안가고 피속에만 돌아다니면 그 것이 당뇨병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혈액이 설탕물처럼 끈적한 상태가 되어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문제는 혈액이 끈적하게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되어 눈으로 가는 혈관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않으면 실명을 유발시키는 당뇨 망막병증이 발생하고 다리로 혈액이 잘 가지않으면 세포 재생능력이 떨어져서 발이 괴사되는 당뇨병성 족부 병증(당뇨발)이 발생하게됩니다. 합병증으로 넘어가기전에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완화 방법 <당뇨 타파 스쿼트>

인슐린 분비는 췌장이 담당하고, 혈당 조절은 간이 담당합니다. 간과 함께 혈당을 조절하는 곳이 바로 허벅지 근육이라고합니다. 혈당 조절을 위해 허벅지 근력운동을 할 것을 권합니다.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린 후 시선은 최대한 정면으로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앉았다 일어납니다.



당뇨 합병증 예방하는 법

1. 골고루 영양을 섭취


당뇨병 환자 4명중 3명은 영양 불균형 상태라고합니다. 다들 채소위주로 칼로리 적게먹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여 음식의 섭취량을 줄였기 때문인데요. 열량 낮은 식사보다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합니다. 


2. 영양제를 보충하라


채소를 먹는다면 아침에 채소를 잔뜩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소에는 인슐린 민감도를 높이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채소를 많이 먹는것이 불가능하다면 채소를 적당량 먹고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크롬 등이 풍부한 미네랄 섭취를 추천합니다.


3. 시간내서 운동하라


식후 15~30분 후에 움직이는 등 시간을 정해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는시간에 운동한다고 생각하면 움직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