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욕억제 혈자리와 시서스가루

생활건강

by 민톨 2020. 9. 8. 1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하는데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식욕억제를 위한 혈자리와

시서스가루에 대해 방송을 했습니다.


정리해서 보여드릴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D

식욕억제를 위한

가짜식욕과 진짜식욕 알아보기

가짜식욕


1) 배고픔을 갑자기 느낀다

2) 특정 음식이 당긴다 

3) 배가 불러도 계속 먹는다 

4) 먹고 나면 후회와 자책을 한다

5)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고픔이 심해진다


위의 5개중에 하나라도 해당이된다면 바로 가짜식욕이라고합니다.




진짜식욕

 1) 배고픔이 서서히 커진다

 2) 꼬르륵 소리가 난다

 3) 배가 부르면 그만 먹는다

 4) 먹고 나면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5) 스트레스를 받아도 배고프지 않다


가짜식욕과는 달리 진짜식욕은 배고픔이 서서히 커지고, 꼬르륵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통해서 식욕을 느끼지 않는다고합니다.


가짜식욕이 발생하는 이유는?

가짜식욕의 원인은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 때문이라고하네요.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이 나와야하는데 스트레스를 통해서 렙틴이 떨어지고 식욕 상승호르몬인 그렐린이 상승하면서 가짜식욕이 나타난다고 볼 수있습니다. 즉, 스트레스로인한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에 가짜식욕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가짜식욕이 더 무서운 이유는 단기간에 살이찌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수치가 높아지면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고 그렇게되면 고지방, 단맛이 나는 음식을  갈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살이 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식욕억제 혈자리

식욕OFF 곡물지압법

귓바퀴 윗쪽 움푹 파진 곳을 삼각와라고하는데 삼각와 안에있는 신문혈을 자극하게되면 불안감을 줄여주고 정신적인 안정을 주기때문에 스트레스로인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된다고합니다. 집에서 30초만 지압을 하게되면 식욕을 타파할수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일회용 밴드 또는 종이반창고를 활용해서 할수있는 간단한 지압법입니다.


식욕OFF 곡물지압법

① 일회용 밴드에 쌀알을 올린 후


②신문혈,기점혈에 붙이면 됩니다


기점혈이란 귀 앞쪽에 볼록 튀어나온 연골을 눌렀을 때 움푹 들어간 지접입니다. 배고플 때 '허기진다'는 표현을 쓰는데요. '굶주림'을 뜻하는 한자 '飢(주릴 기)'자를 사용하여 기점혈이라고 합니다.




기점혈을 자극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곡물 반창고를 귀에 붙인 후에 식욕이 생길 때마다 중간정도의 힘으로 수시로 4~5분 정도 자극하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기점혈,신문혈. 혈자리에 붙이기만해도 자극이 된다고하니 아침마다 혈자리에 하나씩 붙이고 출근하셔도 좋을것같네요!


TIP) 살색테이프를 사용하면 티가 잘 안납니다!

식욕억제를 위한 시서스가루

지방 사이즈를 줄여 체중감량을 돕는 '시서스'



시서스란?


6000년 역사의 고대 의학서적 아유르베다에 양용식물로 등재되어있을 만큼 역사가 깊은 식물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뇌의 속임수에 속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호르몬 관리가 필수인데 시서스가 호르몬을 조절해서 체충관리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특히 비만호르몬중 하나인 렙틴은 그 양에따라 체중 증가와 식욕감소에 영향줍니다. 그리고 또다른 비만호르몬인 세라토닌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의 질과  행복감을 높여주는 호르몬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탄수화물이 당기고

식욕이 폭발이하면서 탄수화물중독까지 오기도하는데 이것이 세라토닌의 영향때문이라고합니다.


이 때 시서스가 비만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배부르다'라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 렙틴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수면부족이오면 렙틴이 감소하면서 포만감을 못느끼고 과식을 부르게됩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살이찌고 지방세포가 많아지게되면서, 렙틴이 과도하게 발생됩니다.


반면에 렙틴이 너무 많아서 제 기능을 못하는 것을 렙틴 저항성이라고하는데 이때는 뇌에 '배부르다'는 신호를 전달하지 못하면서 식욕을 자제하기 어려워진다고합니다.


비만/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매일 시서스 추출물을 8주간 섭취하게 했는데 그 결과 탄수화물 중독을 줄여주는 세로토닌 115.7%증가/ 지방을 태우는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 36.2%증가 /렙틴호르몬 28%감소 결과를 나타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반응형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에 좋은 운동과 음식  (0) 2020.09.10
무좀균/입속세균 없애는 법  (0) 2020.09.09
근감소증엔 산양유 단백질  (0) 2020.09.07
얼굴형으로 보는 질병  (0) 2020.09.06
혀로 보는 건강  (0) 2020.09.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