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뇌의 노화를 막아주는 식품

생활건강/건강

by 민톨 2021. 2. 4. 11: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의 노화예방에 좋은 식품을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요즘은 20-30대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깜빡깜빡하는 증세가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한 분들은 밑에 소개해드릴 식품들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활성산소 억제에 좋은 홍피망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노화와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내 몸을 안티에이징 해 줄 수 있는 식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로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 산소 그물망 청소기'라고 칭해도 될 정도라고합니다. 심혈관 질환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식품 바로 '홍피망'입니다.

홍피망은 청피망보다 활성산소 제거 효과가 더 높습니다. 홍피망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 예방을 위해서 홍피망 섭취를 추천합니다.

 

 

 

뇌활성화 돕는 식품, 포도,블루베리

 

포도와 블루베리를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포도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포도에서 느껴지는 단맛, 쓴맛, 떫은 맛은 바로 폴리페놀의 성분이라고합니다. 포도의 껍질과 씨 부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고 활성산소로 생긴 각종 노화 문제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뇌의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프랑스사람들은 육류 위주의 고지방 식사를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이 높은데 유독 프랑스의 보르도 지방에서만 예외였다고합니다. 보르도 지방에는 100세가 넘은 장수 노인들이 많이 살고 있어 조사를 해 봤더니 적포도주를 즐겨 마시고 있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포도의 항산화 성분이 뇌와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고 장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도 폴리페놀 성분과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색소물질로 신경 세포를 보호해 세포 손상을 방어하고 세포의 생성을 촉진 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포도와 블루베리를 함께 섭취하면 각각 먹었을 때보다 폴리페놀 흡수율이 3~5배정도 증가합니다. 장기간 폴리페놀 식단을 섭취하게 한 결과 치매 위험이 50%감소되었다고 하네요.

 

 

 

노화 리턴즈 주스

뇌의 노화속도 지연에 도움이 되는 노화 리턴즈 주스 만들기

① 적포도 10알, 블루베리 2알, 물 반 컵을 넣고 갈아낸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껍질과 씨앗까지 갈아넣은 노화리턴즈 주스.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물대신 우유나 요거트를 넣고 갈면 더욱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포도와 블루베리가 작업 능력과 집중력을 개선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8~25세 프랑스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시험 시작 90분 전에 포도,블루베리 주스를 섭취시켰더니, 섭취한 그룹이 작업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되었다고합니다. 또한 운동 직전에도 먹게되면 당 성분이 운동 능력과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당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한 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생활건강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육의 노화를 늦춰주는 식품  (0) 2021.02.09
간 건강을 위한 음식  (0) 2021.02.05
생활속에서 눈 건강 지키는 법  (0) 2021.02.03
코로나19 괴담관련 팩트체크  (0) 2021.02.02
지방간에 대한 궁금증  (0) 2021.01.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